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시 달리기 시작한_ 더 건강한 버스, 연천군 백학면, 중면

국내활동


 

지난 여름부터 코로나19 대응단계가 격상되면서 자연스럽게 "더 건강한 버스"도 잠시 멈춰있었는데요, 모두가 힘든 때인만큼 의료봉사의 손길이 더욱 간절한 곳이 있기에, 아주 조심스럽지만 다시 의료봉사를 시작했습니다.




 

다시 달리기 시작한 "더 건강한 버스"

10월의 첫 번째 행선지는 연천군 백학면과 중면입니다.




 

연천군은 주소상 경기도에 속하기는 하지만 서울에서 차로 두시간은 가야하는 대한민국 최북단입니다. 특히 연천군 중면은 민통선 지역으로 여러 부분에서 외부의 지원과 도움이 더욱 필요한 지역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보건소나 병원 가는게 참 어려워~ 이렇게 와줘서 고마워~"

마을 어르신의 짧은 감사인사 한마디에 뿌듯해진 마음을 안고 의료봉사를 시작 합니다.



 

106일에는 백학면, 다음 날인 7일에는 중면에서 의료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두 마을 모두 상반기에 한 차례 의료봉사를 진행했던 마을인데요, 마을 어르신들께서 너무나 반갑게 맞아주셔서 봉사하는 내내 분위기가 정말 훈훈했습니다.



"더 건강한 버스"는 마을 구석구석 직접 찾아 뵙고 진행하는 소규모 의료봉사로 마을 주민들께서 꼭 필요로하는 진료과목을 준비해서 찾아 뵙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진료를 받는 주민분들의 얼굴이 사뭇 진지하기도 한데요, 이런 모습을 보면 "더 건강한 버스"를 타고 더욱더 열심히 달려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귀한 시간을 할애해 의료봉사에 함께해주신 모든 의료진과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본 의료봉사는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되었으며, 의료봉사 참가자 전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참가자 명단>

* 연천 백학면

의료진 : 임소연 송한별 이지인 이재현 유상숙 민경란 김민철

사무국 : 윤대영 정그루


*연천 중면

의료진 : 민경란 박소원 이주연 승나경

자원봉사자 : 홍은수 강나나

사무국 : 박인철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