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외국인근로자·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건강검진

국내활동


 

지난 일요일 열린의사회는 서울시의 후원으로 성북외국인센터에서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구성원을 대상으로 2번째 의료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은 외국인근로자ㆍ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건강검진이란 타이틀에 걸맞게 6개 진료과(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치과, 피부과)로 구성되어 수혜자들 증상에 맞는 맞춤 진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진료를 받은 외국인근로자 A씨는 가족과 떨어져 타국에서 생활하는 것이 외롭고 힘들 때가 많았고 특히 아플 때면 부모, 형제가 그리웠다면서 이렇게 의료진이 직접 찾아와 진료해주고 약 처방도 받으니 가족과 같은 따뜻함을 느끼게 된다고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예전보다는 상황이 좋아졌다곤 하지만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국내병원에서 진료를 받는건 어전히 쉽지 않습니다. 첨부해야하는 서류도 많고 의료보험 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이들이 많아 병원 방문을 미루게 되고, 시간이 지체된 만큼 질병도 더욱 커지게 됩니다. 더군다나 코로나19로 인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인 만큼 열린의사회는 지속적인 의료지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분들과 성북외국인센터 관계자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본 의료봉사는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되었으며, 의료봉사 참가자 전원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민유리, 권보민, 변유진, 안수빈, 김민정, 최기화, 송현정, 정혜정, 최영림, 김희정,

한상웅, 김보영, 한승묵, 주우찬, 이현주, 송한별

자원봉사자 : 정윤정, 곽아람, 한다정

사무국 : 정그루,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