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작은 힘이라도 되어드릴 수 있다면_더 건강한버스, 연천군 장남면

국내활동

열린의사회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의료사각지대 주민 건강 지키기 프로젝트 더 건강한 버스


더 건강한 버스스무번째 행선지는 경기 연천군 장남면입니다. 지난 4월 따스한 봄햇살을 맞으며 장남면 원당리와 자작리를 방문했었는데요, 6개월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 완연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여름 내내 이어지면서 예정보다 한달 정도 늦게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다행히 가을에 또 오겠다고 한 약속을 지킬 수 있어서 마음이 조금은 놓였습니다. 지난 봄에 한번 뵈어서 그런지, 마을 어르신들께서도 더 반갑게 맞아주셨는데요, 어르신의 푸근한 미소 한번에 봉사팀 손길이 더 가뿐해집니다.




 

연천 장남면은 다른 지역에 비해 유난히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께서 많이 계셨습니다. “더 건강한 버스로 여러 마을을 다니다보면 시골지역의 고령화를 몸소 느끼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장남면처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이 계신 마을을 방문할 때면, 비록 하루의 의료봉사이지만 어르신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참 간절해집니다.




 

함께 봉사하는 팀원들의 마음도 그랬을 텐데요, 혈압, 혈당, 혈액검사, 골밀도 등 기본검사부터 진료와 처방, 한의과 치료까지 어르신들을 모시는 손길에서 정성이 가득 느껴졌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노인네들은 어디 나가지도 못하는데, 이렇게 와주니까 정말 고맙네~”


온종일 분주하게 진료를 진행하는 봉사팀에게 무심한 듯 건내주신 어르신의 한마디 감사인사가 봉사팀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주는 것 같았습니다.


누군가에게 작은 힘이 되고자, 하루를 온전히 내어주신 봉사팀원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참가자 명단>


* 연천 장남면 원당리

의료진 : 이지인 민유리

자원봉사자 : 홍은수 강나나

사무국 : 박인철 윤대영


* 연천 장남면 자작리

의료진 : 이주연 나선경

자원봉사자 : 강나나 곽아람 이유림

사무국 : 박인철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