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스물두번째 버스 출발합니다_더 건강한버스, 가평군 청평면, 조종면

국내활동

열린의사회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의료사각지대 주민 건강 지키기 프로젝트 더 건강한 버스



 

“2021년 더 건강한 버스가 이제 반환점을 돌아 종착지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더 건강한 버스는 2021년 한 해동안 총 30(회당 2개 마을, 60개 마을)를 계획하고 진행 중인데요, 코로나19로 일정이 늦춰지고, 또 취소되기도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들쑥날쑥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함께해준 우리 회원분들 덕분에 어르신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스물두번째 버스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과 조종면으로 출발했습니다. 두 마을 모두 서울에서 70~80km 정도로 그렇게 멀진 않지만 관광지와 접해있다보니 마을로 가는 길목은 1365일 교통체증이 극심합니다. 그런만큼 마을 어르신들께서 병원가기가 쉽지 않은 곳인데요, 1년에 두 번 더 건강한 버스로 만나뵙는 이 시간이 더욱 가치있게 느껴졌습니다.





 

더 건강한 버스의료봉사는 보건소나, 병원이 없는 작은 마을을 버스를 타고 직접 찾아 뵙는 방문의료봉사입니다. 마을마다 편차가 있지만 20~40명 정도 어르신들을 뵙게 되는데요, 한분 한분 편찮으신 곳을 여쭙고, 또 그동안 어떤 치료를 받아오셨는지, 어떤 약을 드셨는지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주어진 시간이 정말 짧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바쁘고 시간이 없다고 해서 어느 한분도 소홀히 할 수는 없습니다. 정확한 진료, 검사, 처방도 중요하지만 그 곳에서 서로 주고받는 이야기와 손길, 그리고 그 시간을 통해 나누는 마음이 더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연차와 휴식을 반납하고 봉사현장에서 함께 마음을 나눠준 우리 봉사팀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참가자 명단>

* 11.3() 가평 청평면

의료진 : 안현우 이지인 임지은 나지선

자원봉사자 : 강나나 곽아람

사무국 : 박인철 정그루


* 11.4() 가평 조종면

의료진 : 나지선 이지인 민경란

자원봉사자 : 곽아람

사무국 : 박인철 정그루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