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북한이탈주민과 희망을 나눕니다_ 열린마음 의료상담소

국내활동

열린의사회는 ()통일과 나눔의 후원으로 작년 11월부터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열린마음 의료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열린마음 의료상담소"에서는 탈북후 국내에서 생활하면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진료와 더불어 의료,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한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한 북한이탈주민들은 남북의 다른 의료시스템, 의료용어 탓에 병원진료를 받는 데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하는데요, 진료와 의료상담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건강한 삶, 그리고 건강한 한국 정착을 돕고 있습니다.



 

지난 11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열린마음 의료상담소는 북한이탈주민의 다양한 의료 수요에 맞춰, 매주 다른 진료과목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내과, 외과를 비롯해 치과, 한의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재활의학과, 이비인후과, 피부과까지 다양한 진료과의 전문의료진과 진료, 상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몸이 아픈데도 혹시 큰 병은 아닌지,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을지 걱정이 먼저 앞섰다는 분부터, 도무지 어떤 병원에 가야할지 몰라서 그냥 참고 지냈다는 분까지 상담소를 찾으신 분들은 제각기 사연이 다양했는데요, 진료, 상담을 받고 한결 가벼워진 표정으로 상담소를 나서는 모습을 보며 안도의 마음이 들었습니다.



 

열린마음 의료상담소는 오는 2월까지 매주 일요일 문을 열고 북한이탈주민을 만나게 될텐데요, 많은 분들이 상담소를 마음 편히 다녀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탈북민을 위한 맞춤형 의료서비스열린마음 의료상담소를 소개합니다_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 ]

 

<열린마음 의료상담소 11,12월 참가자 명단>

김정희, 안유정, 안혜진, 양훈진, 이상현, 임세연, 정재균, 최정철, 최현경, 강나나, 곽아람, 류지연, 변현종

이성현, 홍은수, 김아현, 김정희, 안유정, 안혜진, 이성희, 이지은, 최기화, 최현경, 류지연, 변현종, 이성현 

 

*열린마음 의료상담소는 ()통일과나눔에서 후원하는 통일나눔펀드 지원사업으로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