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캠핑 대신 봉사가요_더 건강한버스, 연천 군남면

국내활동

열린의사회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의료사각지대 주민 건강 지키기 프로젝트 더 건강한 버스 



 

전날에 이어 오늘도 어김없이 "더 건강한 버스"가 출발했습니다. 목적지는 경기도 연천!!

나들이를 떠나는 차량들 사이로 버스는 변함없이 목적지를 향해 달려갑니다. 지나는 길목에 위치한 유명 관광지인 율곡습지와 주상절리에는 요새 대세라는 캠핑&차박의 행렬이 눈에 띄는군요.




 

이미 자리를 잡고 봉사단을 기다리시는 어르신들 사이로 버스가 멈추면, 일사분란하게 진료공간과 대기장소를 만들고는 순서에 따라 접수를 시작합니다. 한창 바쁜 농번기여서인지, 이른 새벽부터 밭에 나가 일을하고 오신 분들도 여럿 보이시는군요. 이런 부지런함을 수십년 동안 매일같이 반복하면, 세상에 아프지 않을 사람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가장 바쁘고 힘든 시기인걸 잘 알기에, 어르신들의 고단함을 조금이라도 줄여드리고자 진료에 정성을 다합니다. 진료를 받고, 영양 수액을 처방해드리니 금새 기운이 난다는 어르신들.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봉사단 역시 주말의 안락함을 포기한 보람과 희열을 느끼게 됩니다.



 

바깥활동이 좀 더 자유로워지고 사람들과의 대면기회도 점차 늘어나서인지, 어르신들의 모습이 몇개월 전 만나뵈었을때보다 더욱 편안해 보이는군요.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고 조금씩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다는걸 어르신들의 모습에서도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견디며 잘 지내오셨듯, 하반기에 다시 만날때까지도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어르신들께 전해봅니다. "다음에도 또 오는겨? 그때까지 건강히 지내야 되겠네~"라며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더 건강한 버스"는 쉼없이 달리고 싶습니다.



 

많은 회원분들의 응원과 참여 덕에 가능했던 "더 건강한 버스"의 이야기가 앞으로도 쭈~~욱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따뜻해지고 있는거 잊지 마시고요!!

휴일을 반납하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마움을 전합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오승희  오창영  이예나  조휴채

자원봉사자 : 금민애  유선영  조예훈  최선영

사무국 : 박인철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