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
-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봄 바람 휘날리며 달립니다_더 건강한 버스 군남면 옥계리
봄기운이 완연한 4월 4일, 열린의사회는 연천 군남면 옥계리에 방문했습니다.
옥계리는 작년에도 방문했던 봉사지인데요, 이번에 내년에도 다시 만나자는 어르신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어서 더 즐겁고 행복하게 봉사할 수 있었습니다.
마을 회관에 도착한 봉사팀은 간략하게 O.T를 하고 바로 진료 준비를 했습니다. 오늘 진료는 내과와 한의과로 진행되었습니다.
진료 장소가 협소해 어르신들의 동선에 불편함이 생기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어르신들께서 차례대로 순서를 기다려주신 덕분에 지체없이 진료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한의과에서는 침술 치료를 받기 위해 어르신들의 대기가 다소 지연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어르신들께서는 점점 늘어나는 대기에도 불편한 표정 하나 없이 차례대로 침을 맞고 돌아가셨습니다. 모든 진료를 마치고 돌아가시면서 파스 선물 하나에도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봉사팀의 마음도 뿌듯해집니다.
바쁘게 오전 진료를 마치고 고생한 봉사팀을 위해 이장님께서 준비 해주신 점심을 맛있게 먹고 다들 바쁜 일상으로 복귀합니다.
평일 봉사여서 참여가 쉽지 않은 상황임에도 귀중한 시간을 내고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 덕분에 오늘도 더 따뜻하고 건강한 버스를 운행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과 참여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더 건강한 버스 운행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귀중한 시간 내 주신 의료진과 봉사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이재현 안연주 김태희 김중수 최우진 민경란 최수진 박영진 김인수 김예리
자원봉사자 : 문경욱 이현지 송동건
사무국 : 박인철 윤대영 박근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