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
-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_밀양 산내면
깨비증권과 함께하는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
지난 28일, 열린의사회는 투자도 뚝딱! 봉사도 뚝딱! KB증권과 함께 밀양시 산내면으로 의료봉사를 다녀왔습니다. KB증권과 열린의사회는 2023년부터 농어촌 의료소외지역을 찾아 함께 봉사하고 있는데요, 2024년 첫 봉사는 경남 밀양에서 출발했습니다.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는 도심과 농어촌 지역의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KB증권의 사회공헌 활동인데요, 2024년에는 경남, 전남, 경북, 경기북부 등 4개 지역을 찾아 의료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특별히 KB증권 각 지역본부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하는데요, 해당 지역에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봉사에서도 그 시너지 효과가 크게 발휘될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이번 봉사에는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피부과 등 양방 진료와 더불어 한의과와 치과 진료까지 다양한 진료과목을 준비하고 어르신들을 맞았는데요, 진료로 아픈 곳도 돌봐드리고 든든한 도시락과 푸짐한 선물로 마음을 나눴습니다. 진료를 마치고 양손 가득 선물과 도시락을 받아 든 어르신들의 함박 미소에 봉사팀의 마음도 참 따뜻해졌습니다.
KB증권과 열린의사회가 함께하는 의료봉사에는 열린의사회의 초록조끼, 그리고 KB증권의 노란조끼의 조화가 참 보기 좋은데요, 진료소를 찾은 어르신들을 안내하고, 함께 무거운 짐을 나르는 등 작은 일 하나에도 서로 돕는 모습 덕분에 봉사현장이 더 활기차고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우리 사회가 직면한 고령화와 지역소멸, 그리고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해 기꺼이 손을 내밀어준 KB증권, 그리고 함께한 모든 의료진과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KB증권과 열린의사회의 동행에 많은 응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이다은 김형근 이승아 이수정 김아린 김혜민 최진영 강봉구
김기민 최기화 한승묵 김범석 이혜윤 신예지 주지인
자원봉사자 : 이순근 김지호 박혜진 정승연 김병욱 임소영
KB증권 임직원 봉사자 : 김민정 김지우 홍미애 신소현 성경희 최영남 권일수 김단영
곽경욱 차영석 추민영 김영경 손영신 권민수 손희재 김현정 김용덕
사무국: 박인철 실장, 정그루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