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
-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따뜻한 발걸음_“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_전남 곡성읍
KB증권(깨비증권)과 함께하는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
지난 6월 16일, 열린의사회는 투자도 뚝딱! 봉사도 뚝딱! KB증권과 함께 전남 곡성으로 의료봉사를 다녀왔습니다.
KB증권과 열린의사회는 2023년부터 의료시설이 취약한 농어촌 지역을 찾아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올해 마지막 봉사지로 곡성을 방문했습니다.
“행복뚝딱 농어촌 의료봉사”는 KB증권이 작년부터 도시와 농어촌 지역의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입니다. 올해에는 4월 경남 밀양을 시작으로 5월 경기 가평군, 경북 구미시, 6월 전남 곡성군까지 총 4회의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약 45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봉사를 진행한 곡성은 국내에서 멜론으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그래서인지 봉사 중 준비해주신 간식에도 멜론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달콤한 과일 간식을 준비해 주신 덕분에 봉사팀은 더욱 힘을 내서 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봉사는 이비인후과, 마취통증의학과, 피부과, 치과 등 다양한 과목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진료로 어르신들의 아픈 곳도 돌봐드리고, 준비한 한과 선물로 마음을 나눴습니다. 진료를 마치고 양손 가득 선물을 들고 함박미소를 지으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봉사팀의 마음도 한층 따뜻해졌습니다. 진료소를 찾은 잠깐의 시간이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올해도 우리 사회가 직면한 고령화와 지역소멸, 그리고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를 위해 힘써준 KB증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내년에도 다시 건강하게 뵙기를 기대합니다. 귀중한 주말에 시간 내서 봉사에 참여해 준 의료진과 봉사자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조휴채 이재호 한승묵 최기화 김범석 박홍 김기민 신예지 한성연 이하옥 김수영 최진영 김윤희
이예은 최예원 서준규 임민옥 허수빈
자원봉사자 : 이지은 조예훈 정혜진 정승연 이해랑 김채연 남설아 김병욱
KB증권 임직원 봉사자 : 이소희 홍윤희 박성희 서정옥 임재준 강다연 이근호 오상석 방권석 김형철 김용덕
사무국 : 박인철 정그루 박근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