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더 건강한 버스, 마음을 잇다_연천 북삼리,옥계리

국내활동


 

지난주, 더 건강한 버스는 연천의 북삼리와 옥계리를 찾아 의료봉사를 진행했습니다. 두 마을 모두 병원 방문이 쉽지 않고, 한창 바쁜 농번기 시즌이라 주민분들에게 직접 찾아가 건강을 살피는 의미 있는 여정이었습니다.

 



 

마을 주민들과의 소중한 만남

 

북삼리와 옥계리에서 봉사자들은 혈압과 혈당 체크를 비롯해 내ㆍ외과, 한의과 진료를 진행했습니다. 작은 도움에도 고마워하시며 손을 꼭 잡고 내 건강을 이렇게 꼼꼼히 봐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든든하다는 따뜻한 말씀이 가슴에 와 닿습니다. 이런 말씀은 봉사에 참여한 모두에게도 큰 힘이 됩니다.

 



 

감사의 마음이 담긴 특별한 밥상

 

특히 북삼리에서는 주민분들께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직접 밥을 지어 대접해 주셨습니다. 갓 지은 따뜻한 밥과 정성 가득한 반찬들은 봉사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고, “도리어 우리가 더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주민분들과 둘러앉아 함께 나눈 식사는 이날의 봉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이어질 나눔의 여정

 

짧은 시간이었지만 북삼리와 옥계리에서의 봉사는 단순한 의료 지원을 넘어 정과 마음을 나눈 시간이었습니다. 저희도 주민분들께서 보여주신 따뜻함을 마음 깊이 새기며 앞으로의 봉사 활동에 더 큰 정성을 담고자 합니다.

 이날의 기억은 더 건강한 버스가 앞으로도 필요한 곳을 찾아 꾸준히 달려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주민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다시 만날 날을 고대합니다. 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회원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전영서 이예나 정윤수 정유진 민경란 이지인 전하영 이하옥 이예진 임지영 이혜윤 윤혜민

사무국 : 윤대영 박근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