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
-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건강드림 행복드림_농촌왕진버스_경기 평택
의료취약지역 해결을 위한 건강한 발걸음, '농촌왕진버스'
지난 11월 13일 열린의사회는 농촌왕진버스 의료봉사로 평택 서탄면에 다녀왔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1층 대기실에는 진료를 기다리시는 어르신들께서 삼삼오오 모여 계셨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한 후발대 봉사팀도 곧 현장에 도착해서 빠르게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바로 진료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봉사는 양ㆍ한방 진료뿐만 아니라 검안 및 돋보기 지원도 진행했습니다. 거기에 혈액검사, 수액치료까지 다양한 과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과목으로 진행하는 만큼 대기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감사하게도 농협 봉사자분들께서 1층에서 어르신들 대기를 봐주셔서 진료가 지연되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게다가 이번 봉사에는 송탄농협 고향주부모임과 새마을부녀회 회원 분들께서도 어르신들 안내와 선물증정을 도와주셨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봉사하다 보니 어느덧 점심시간이 되었습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고 와서 오후 진료 준비를 하러 복귀하니 농협에서 생과일간식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싱싱하고 달콤한 과일로 에너지 충전도 하고 더욱 힘내서 오후 진료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어르신께서 유독 많다 보니 한의과에는 금세 대기가 생겼습니다. 늘어나는 대기에도 어르신들께서는 불편함 한번 내색하지 않으시고 봉사자들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차분하게 차례를 기다리셨습니다.
그렇게 진료를 마치고 준비한 파스랑 상비약 선물과 농협에서 준비해 주신 '슈퍼오닝 고시히카리 쌀'을 양손 가득 받아 가시며 함박웃음을 짓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봉사팀의 마음도 한층 따뜻해집니다.
그렇게 바쁘게 봉사하다 보니 어느덧 마무리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봉사팀은 마지막 한 분이라도 더 진료를 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마지막 어르신께 처방약과 선물을 드리고 접수부터 하나 둘 마무리 정리에 들어갔습니다.
평소 병원 방문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에게 이번 방문이 따뜻한 위로가 되었길 소망하며, 함께한 모든 분들의 따뜻함이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바쁜 평일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의료진과 봉사자 여러분께 대단히 감사드리며, 다음 봉사에서도 다시 건강하게 찾아 뵙기를 기대합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이채영 이원웅 강동엽 박주연 박소영 김수은 김수영 백승아
임민옥 김민영 류예은 박보라미 박희승 강혜인 정재원 오현수
자원봉사자 : 손광진 강원준 이해랑 남설아 김종수 이규빈 방소희 강이서
사무국 : 윤대영 박근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