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의료 사각지대 달려요!!_농촌 왕진버스

국내활동


 

올해도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농촌 주민들을 위해 농촌왕진버스가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열린의사회도 지난주 농촌왕진버스 발대식을 겸해 진행된 치과 의료봉사를 위해 경북 안동을 다녀왔습니다.



 

농촌왕진버스는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촌 지역을 직접 찾아가 의료 공백을 해소하는 사업으로, 정부와 지자체, 농협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90여 개 시·군에서 15만 명의 주민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열린의사회도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번 봉사에는 열린의사회를 비롯해 농촌왕진버스에 참여하는 다수의 단체가 참여했으며, 열린의사회가 참여한 치과팀은 약 100명의 어르신들에게 구강검진, 충치/레진 치료, 틀니조정, 스케일링 및 치아 관리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치과 치료를 받기 어려운 농촌 지역 특성상 많은 어르신들이 오랜 기간 치아 통증을 참고 생활하고 계셨는데요, 이번 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일 귀한 시간을 내어 참여해 주신 모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열린의사회는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왕진버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메디컬 전과가 함께 참여하는 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가자명단>

의료진 : 김진아 이리나 신용운 정승민

자원봉사자 : 곽아람

사무국 : 정그루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