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
-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함께 만든 큰 울림_성북 외국인센터 의료봉사
KIC 한국투자공사와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정 의료봉사!
열린의사회는 지난 3월 16일, KIC 한국투자공사와 함께 성북외국인센터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습니다. 2012년 KIC 한국투자공사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벌써 13년째 함께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이날도 오랜 기간 맞춰 온 호흡이 잘 발휘된 하루였습니다.
이날 의료봉사는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응급의학과, 산부인과, 한의과, 치과 등 다양한 전문 진료 과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층에는 아침 일찍부터 진료를 기다리는 외국인 분들이 삼삼오오 모여 있었습니다.
오전 12시 무렵, 봉사자 전원이 강당에 모였고,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후 접수와 진료가 시작되었습니다.
언제나처럼 봉사가 진행되자 대기 인원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모든 진료과가 분주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수액실은 대기 시간이 점차 길어지며 어느새 대기 줄이 건물 밖까지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중간에 다소 지연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혈액검사를 담당하던 간호사 선생님들이 기민하게 수액처방을 도우며 상황을 원활하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봉사자들의 신속한 판단과 협력 덕분에 큰 차질 없이 많은 분들의 건강을 돌볼 수 있었습니다. 진료를 받으신 분들께는 필요한 치료를 제공해 드리고, 따뜻한 선물과 함께 봉사팀의 정성도 전달해 드렸습니다.
진료를 마친 후 양손 가득 선물을 안고 돌아가시는 수혜자분들의 환한 미소에 봉사팀의 마음도 훈훈해지는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으로 더 많은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봉사활동이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봉사에 참여해 주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늘 든든한 후원으로 함께해 주시는 KIC 한국투자공사 임직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음 봉사에서도 건강하게 다시 만나 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정유진 이현수 이상현 이신영 홍인경 김성은 이승호 이지인 오창영 김미진 전희진 강진아
이수정 김민경 정정현 배지윤 서민지 이정운 백서윤 최진영 박정아 김주련 류지은 이지민
이지원 함윤아 김미라 이성희 정승민 김정희
자원봉사자 : 유지호 신여은 이동균 곽아람 김민서 도소정 박혜진 최용진 최민경
KIC 임직원 봉사자 : 방희준 이수원 김명진 홍혜빈 홍혜원 최현석 박유미 최다경
최원영 이선준 김하린 박수영
사무국 : 박인철 박근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