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
-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파도 이겨낸 따뜻한 협력_경북 구미 의료봉사
깨비증권과 함께하는 "행복뚝딱 의료봉사"

지난 4월 13일, 열린의사회는 투자도 뚝딱! 봉사도 뚝딱! KB증권과 함께 경북 구미 장천면으로 의료봉사를 다녀왔습니다. “행복뚝딱 의료봉사”는 KB증권과 열린의사회가 2023년부터 지역간, 계층간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인데요, 올해 두 번째 봉사지로 구미 장천면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주까지만 해도 따땃한 봄바람이 불어서 완연한 봄이구나 했는데, 주말 느닷없이 찾아온 폭풍우와 한파에 아침 기온은 2도까지 떨어졌답니다. 거기에 강풍주의보까지 내려져서 진료소를 찾는 어르신들의 발걸음을 무겁게 했는데요. 그래도 차량으로 한분 한분 모셔오고, 또 어렵게 발걸음 하신 만큼 정성을 다해서 진료하며 온종일 최선을 다해 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봉사는 정형외과, 안과, 피부과, 치과, 한의과 등 다양한 진료과목을 준비해 진행했는데요, 진료로 아픈 곳도 돌봐드리고 상비약과 홍삼세트 등 푸짐한 선물로 마음을 나눴습니다. 구미 지역은 작년 옥성면에 이어,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반가운 얼굴이 많아 봉사현장의 분위기가 더 따뜻하고 즐거웠습니다.

갑작스러운 한파에 강풍까지 몰아쳐서 봉사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KB증권 동부지역본부 임직원 봉사팀 그리고 열린의사회 봉사팀 모두가 함께 협력한 덕분에 봉사현장이 더 활기차고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의료소외계층을 향해 기꺼이 손을 내밀어준 KB증권, 그리고 함께한 모든 의료진과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KB증권과 열린의사회의 동행에 많은 응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인원>
의료진: 이상현 최기화 윤헌주 이재우 김미진 김성은 김은지 채화정
강소현 손혜안 노혜린 배호정 전예빈 강지영 박종현 정승민
자원봉사자: 유경숙 정재우 홍은수 최희정 이재호
KB증권 임직원 봉사단: 김현정 김형철 오우택 전현선 강동형
박나영 김미경 최윤석 엄주영 황수정
사무국: 정그루 윤대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