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경기 안산 외국인 근로자 의료봉사_2020.01

국내활동

19일 일요일에는 KB국민은행과 열린의사회가 안산 의료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에 안산에서 첫 번째로 진행되는 봉사인 만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출발하고자 환경봉사도 같이 진행하였는데요.


오전 오후 두 팀으로 나누어 의료봉사가 진행되는 원곡동 경로식당 주변뿐만 아니라 현충탑이 있는 원곡공원까지 안산역의 주위 곳곳에서 활동하였습니다. 모두모두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깨끗한 거리가 되었어요.



안산 지역 의료봉사는 매달 진행되기 때문에 열린의사회 국내 의료봉사 지역 중 인기가 많은 지역인데요. 특히 역에서 가깝다 보니 미성년 자원봉사자에게 인기가 가장 높습니다.

안산 의료봉사와 사랑의동산 노력봉사를 다니면서 추운 날이나 더운 날이나 봉사를 하러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나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봉사하며 평소에는 느끼지 못하는 여러 의미들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부터 4년간 꾸준히 안산 의료봉사를 하며 학교에서 결코 배울 수 없는 것을 많이 보고 느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환자분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이번 봉사 또한 저에게 큰 의미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자원봉사자_안유나, 양서영


올해도 안산 의료봉사는 매달 진행될 예정이니 많이많이 지켜봐 주세요. 궂은 날씨에도 고생한 봉사자분들 너무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다음 봉사에서 만나요.  



<참가자 명단>


의사 : 신화경, 권현옥, 김완석, 송대근, 조승연

약사 : 신정은, 이지영

간호사 : 강연주, 박혜미, 오승희, 주소연

의료기사 : 김태리, 김정희, 이현송, 김정열, 송지윤, 이원식

자원봉사자 : 곽아람, 김경숙, 김덕희, 박주미, 변공, 서이영, 홍은수, 김의린, 송민준, 송주함, 안유나, 양서영, 오승민, 우지민, 정민성, 황예은


사무국 : 박인철 실장,  김태연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