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해외활동 소식

해외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응 해외지부 소식

해외활동


[캄보디아 지부] 

열린의사회 캄보디아 지부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 캄보디아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캄보디아 코로나19 확진자는 109명으로 그 중 완치자는 23명이라고 해요. (331일 기준)


2월 말 말레이시아에서 열렸던 이슬람 종교행사에서 많은 감염자가 발생해 캄보디아 내 모든 종교단체의 집회도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기업, 개인 차원에서 의료용품 기부가 이어지고 있으며 시민들도 적극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다고 합니다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어 캄보디아는 물론 전 세계가 다시 건강한 일상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몽골 지부]​​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는데요. 몽골의 상황은 어떤지 열린의사회 몽골지부가 상황을 전해왔습니다. 몽골은 41일 기준으로 총 14명의 누적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사망자는 0명이라고 합니다 



 

현재 모든 확진자들은 해외에서 유입되었으며 다행히도 아직 국내에서 감염된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네요개학 연장재택 근무는 물론 은행과 수퍼마켓 등 실생활에서도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나가는 것이 확진자가 적은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코로나19 대응을 잘해나가고 있는 몽골 앞으로도 추가 확진자가 없기를 응원합니다!



 

[남아공 지부

열린의사회 남아공지부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현지 상황을 전해왔습니다. 47일 기준으로 전체 확진자 수는 1,749, 이 중 누적 사망자 수는 13명이라고 합니다


 

남아공은 326일부터 전 국민에 대한 강력한 봉쇄 조치가 시행되고 있지만, 확진자 수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고, 최근에는 한 대형병원에서 66명의 집단 감염이 발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마스크나 장갑 등 의료물품이 전체적으로 많이 부족한 상황이며 코로나19 검진키트도 많지 않아 결핵 테스트 장비를 검사에 사용하기로 하는 등 안타까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교민들 역시 이동이 전면 통제되어 안타깝지만 국외부재자 투표 일정도 취소되었다고 하네요. 어서 이 사태가 진정되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