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손소독제 만들기 교육활동

국내활동

열린의사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손소독제 만들기 교육 활동을 진행했었는데요. 711일부터 81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번에 걸쳐 진행되었고 지난주 토요일에 마무리되었습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의료봉사와는 조금 다른 형태여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걱정이 무색하게도 모집 일주일 만에 봉사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아 뿌듯했던 기억이 나네요.


 

봉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신청하신 분들의 연령대가 워낙 다양해 활동을 어떻게 진행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서도 고민을 했었는데요. 다행히 참여해주신 분들 모두 금방금방 따라와 주셔서 활동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1팀당 5명씩 신청받았고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투명 칸막이와 비커, 깔때기, 투명용기 등 활동에 준비된 재료를 보시고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는 과학 시간 같다는 말이었는데요. 아무래도 개인 책상마다 투명 칸막이를 설치되어 있고 활동 내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해서 더 그런 느낌을 받으신 것 같습니다.


여해주신 분들 모두 무서운 집중력으로 잘 만들어 주셨는데요. 한 번도 쉬지 않고 만들기에만 몰두하셔서 너무 지치실까봐 걱정이 될 정도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적인 자세로 148개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남기신 "박혜진"님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봉사 참여를 위해 먼 곳에서 달려와 주신 회원분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다음 봉사에서 또 뵀으면 좋겠습니다.

 

<참가자 명단>

의사 : 김영아

간호사 : 권보민, 김상아, 나선경, 민경란, 박성림, 박소민, 유상숙, 이미랑, 이하옥, 임은진, 최이슬, 최현경

치과위생사 : 김예지, 김태리, 안은영, 이성희

자원봉사자 : 곽아람, 김덕희, 김종숙, 박세원, 박혜진, 심경보, 안유나, 이혜인, 임하나, 정재우, 정택수, 홍은수, 강진효, 강혜연, 김도은, 문경민, 송주함, 양서영, 우지민, 이채원

사무국 : 정그루 차장, 윤대영 과장, 김태연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