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빅이슈 판매원 분들의 자립을 응원합니다_ 빅판 대상 의료봉사

국내활동

열린의사회는 지난 26, 의료봉사를 위해 빅이슈코리아를 방문했습니다. 빅이슈 코리아는 잡지 빅이슈를 발행하면서 주거취약계층에게 빅이슈 판매라는 일자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진료를 받으러 오신 분들은 빅판으로 불리는 빅이슈코리아 판매원 분들인데요, 지정된 지하철역에서 빅이슈를 판매하며, 자립에 한걸음씩 다가서고 계신 분들입니다.



 

의료봉사를 진행하는 내내 판매원 분들과 여러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짧은 시간, 많은 이야기를 나누진 못했지만 빅판분들의 삶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다가설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빅판분들을 의료봉사로 뵙는 건 작년 11월 이후 두 번째인데요, 그래서 일까요? 접수를 하고, 각종 검사부터 진료와 처방, 수액 치료를 받는 판매원 분들 모습이 한결 편안해보였습니다. 그동안 아픈 데가 있어도 병원 문을 두드리기 쉽지 않았을 상황을 생각하니, 이렇게 조금이나마 편안함을 드릴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놓였습니다.



 

길을 걷다보면 무심코 지나치게 되는 순간이 참 많습니다. 출근 시간에 쫓겨, 약속장소에 급히 가느라, 또는 그저 특별하게 여겨지지 않아서 지나쳐 버리는 순간이 많은데요, 지하철역 입구에서 빅판분들과 마주친 그 순간도 그렇게 무심코 지나쳐버렸던 건 아닌지 새삼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돌아보면 누군가의 관심과 따뜻한 응원이 필요한 순간이 참 많았을 텐데 말이죠.

 

세시간 남짓 짧은 의료봉사였지만, 그동안 무심히 지나쳤던 순간에 조금은 가까이 다가설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기꺼이 시간을 내 함께해주신 의료진과 봉사자 모두에게 박수와 감사를 보냅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김태훈, 김형찬, 민경란, 서민호, 안유정, 이성희

              이재현, 이준호, 이지은, 임지은, 한종성

 

자원봉사자 : 곽아람, 문혜정


사무국 : 박인철, 정그루,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