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온화한 미소에 마음이 사르르, “더 건강한 버스” 가평 청평면

국내활동

열린의사회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의료봉사 프로젝트 더 건강한 버스」 

아홉 번째 행선지는 경기도 가평 청평면입니다.


가평 청평면은 서울 근교 나들이로 유명한 대성리와 인접한 지역입니다. 서울 중심부에서 거리로는 60~70km, 서울을 벗어나면 곧장 닿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차로 족히 2시간은 달려야 갈 수 있는 가깝고도 먼 곳입니다.



 

그만큼 병원이나 의료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쉽지는 않은 지역인데요, 먼 길 봉사하러 달려간 의료진과 봉사자들을 온화한 미소로 반겨주신 할아버지, 할머니 덕분에 시작부터 마음이 사르르해진 하루였습니다.



 

열린의사회 사무국에서는 더 건강한 버스의료봉사를 준비하며 매번 사전 답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의료봉사가 꼭 필요한 지역인지, 꼭 필요한 진료과목은 어떤 건지, 주민분들 나이나 성별 구성는 어떤지. 꼼꼼히 여쭤보며 의료봉사를 준비합니다.




 

이번에 의료봉사를 진행한 청평면 하천 1,2리 주민분들께서는 특별히 한의과를 많이 요청하셨는데요, 요청하신 만큼이나 봉사현장에서의 호응도 정말 좋았습니다. 허리가 아픈 분, 다리가 저린 분, 어깨가 딱딱한 분 등 아픈 곳도 사연도 너무 다양했는데요, 한분 한분 치료를 받고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며, 봉사 오기를 참 잘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작부터 온화한 미소로 봉사팀을 반겨주신 어르신, 그 미소가 의료봉사에 참가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에게까지 번져 온종일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함께해주신 봉사팀 모두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이재현, 민경란, 이지은

자원봉사자: 오승재, 김남희

사무국: 박인철, 정그루,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