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더위도 막을 수 없는 열정 _더 건강한 버스, 양평군 내리, 석장2리

국내활동

6월의 마지막 일요일, 아침부터 여름 햇살이 뜨겁게 내리 쬐었는데요, 날씨가 아무리 더워도 의료봉사팀의 열정을 막을 순 없겠지요? “더 건강한 버스열 두 번째 행선지는 양평군 내리, 석장리입니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방역부터!! 진료소 구석구석 꼼꼼히 방역을 진행하고서, 의료봉사를 시작합니다. 기본검사부터 진료와 처방, 한의과, 수액치료까지.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조금 번거롭더라도 한번의 진료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기에 어느 하나 소홀할 수 없습니다.




 

오늘 의료봉사현장은 어느 때보다 많은 진료인원으로 눈코 뜰 새 없는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바쁜 중에도 진료를 받으러 오신 분 한분 한분 정성을 다해 만났습니다. 더운 날씨에 지칠 만도 했지만, 함께 봉사한 의료진과 봉사자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습니다.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 혹은 아버지, 어머니 같으신 어르신들을 맞이하는 봉사팀의 얼굴에서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그 진심이 열린의사회 의료봉사를 이끌어가는 구심점이겠지요?




 

바쁜 봉사현장이다보니 함께 봉사하신 한분 한분 인사를 못 전해 죄송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이번 봉사에서는 봉사팀원은 물론 개군면 면장님, 그리고 이장님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는데요, 이 글을 빌어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김은희 김태훈 김민아 민경란 백주현

자원봉사자: 조은숙 변정민 정재우

사무국: 박인철 정그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