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국내활동 소식

국내활동 소식

열린의사회는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제 20회 제주항공 x 열린의사회 의료봉사

국내활동

열린의사회는 지난 수요일 제주항공과 함께 전남 여수 화태도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습니다. 

1년 하고도 6개월 만에 전남권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는 국내 의료봉사 최초로 항공편을 이용했는데요~ 그래서인지 회원분들의 참여의지도 뜨거웠습니다.



 

예년보다 늦어진 장마와 당일 아침까지 이어진 많은 비로 걱정을 많이 했으나 기우였나 봅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100여명의 어르신이 진료지를 찾아 주셨는데요~ 항공편을 이용한 회원 및 제주항공 임직원과 여수 인근? 지역인 거제, 순천, 전주에서 합류한 회원들까지 총 26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가정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치과, 한의과 등 다양한 진료과에서 한분 한분께 따뜻한 마음이 오가는 진료와 기력이 없으신 어로신을 위한 비타민 수액치료, 현시점에 가장 필요한 랩신(개인위생)세트, 마스크, 파스 등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돌산도와 화태도를 잇는 화태대교 개통 후 나아졌다 하지만 어르신들께 병원 진입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진료를 받고 돌아가는 어르신들은 활짝 웃는 얼굴로 멀리서 비를 뚫고 찾아와준 봉사단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이를 본 봉사단은 미소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습니다.






참여해 주신 의료진과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같이 봉사에 참여한 제주항공 임직원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 해외의료봉사를 진행 할 수 있길 희망하며,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국제선 재개 시점까지 국내 의료취약 지역을 찾아 의료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참가자 명단>

의료진 : 이영미, 윤소연, 한종성, 이재현, 이지인, 이경옥, 민경란, 고승아, 임지헌, 김은숙, 박건웅, 이성희, 오빛나

자원봉사자 : 강나나, 곽아람, 유하늘, 김은지, 박지원, 정재우, 이동규, 김현빈

제주항공 : 민종식, 양은진, 이민지, 전수한, 주한진

사무국 : 박인철, 정그루, 윤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