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
  2. 공지사항

공지사항

열린의사회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2020년 연말, 회원 여러분과 함께 뜻깊은 활동을 진행하려 합니다.

 

어느새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쌀쌀한 바람에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됩니다. 사람들의 옷이 바뀌고 겨울을 준비하는 이 시기에 우리 주변에는 아직 연탄 한 장의 온기에 의지하여 겨울을 나는 10만 연탄 가구가 있습니다. 연탄 한장의 가격은 약 800원으로 어찌보면 적은 금액이지만, 1인가구 기준 하루 6~8장 정도를 사용하는걸 감안하면 연탄을 사용하는 우리 이웃들에게 큰 부담으로 느껴집니다.


'화석연료 보조금 폐지계획' 이후 화석연료의 가격이 오르면서 연탄 보일러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부담이 늘어난데다, 연탄을 공급하는 업체도 줄어들고 있어 구하는 것도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올해 초 시작된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연탄나눔 봉사와 후원도 많이 감소되어 이중 삼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우리 주변엔 여전히 너무 많습니다.


이에 열린의사회는 연말 "회원의밤"을 대신해 회원 여러분과 함께 뜻깊은 활동을 진행하려 합니다. 12월 19일 서울과 부산에서 연탄나눔 활동을 여러분과 함께하며, 한겨울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해피빈과 열린의사회 후원계좌를 통해 모금되는 후원금 전액은 연탄은행으로 기부할 예정이며, 봉사에 참여할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할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연탄 후원금 모금함] 

* 후원은 열린의사회 후원계좌 및 네이버 해피빈 모금을 활용합니다.

연탄 10장 가격 : 8,000원 이상 자율(해피빈은 제한없이 콩 및 기부금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열린의사회 후원계좌 : 하나은행 389-91000-222505 사단법인 열린의사회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시는 분은 입금자명에 이름+휴대번호 뒷자리4개를 입력해 주세요.

ex) 홍길동0997 


해피빈 : 후원하기 <클릭>


[연탄 나눔 봉사자 모집]

서울 : 봉사신청하기<클릭>

부산 : 봉사신청하기<클릭>



* 본 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1월초로 순연 됐음을 알려드립니다.